20장 - 엄격모드
: 🙂 적용 할거면 다하고, 부분적으로 섞어 쓰지말고, 린트를 쓰는것도 좋다.

21장 - 빌트인 객체
: 여러가지 객체의 분류를 다루어 주었다. 빌트인 객체, 원시값이 있는데 왜 있는지, 전역객체(새로나온 globalThis), eval은 쓰지말고, 암묵 전역의 경우도🙂... 음...😓 개인적으로 사람들이 안썼으면 좋겠다.

22장 - this
✨디스! 이것! 이건... 이거다! 이 챕터도 중요한 챕터다.
자기자신! 식별자가 없으면 식별할 수 없잖어... 그치만 함수의 경우 기명 함수 표현식으로 재귀 식별해도 되긴하는데 쫌 모양새라고 해야하나... 어렵잖아... 사람이 보기에... 그래서 클ㄹㅐㅅㅡ.....
함수호출 방식에 따라 정적(렉시컬) 스코프에선 this 바인딩 시점이 좀 다른거랑... 뭐... 프레임워크 다루게 되면 일반함수 호출은 거의 안할거고 메서드나 생성자로 많이 쓰게되니, 오해하는 경우가 있다. 호출 방식에 따라 바인딩 되는곳이 다르다.
아. bind는 은근 꽤 많이 쓰인다... 그러니까 마지막의 표 주의깊게 볼 것.


23장 - 실행 컨텍스트
: 중요한장이다. 이 실행 컨텍스트라는 친우의 역할을 알려준다.
전역 객체 생성(객체환경레코드) -> 전역 코드 평가 -> 전역 코드 실행 -> 함수 코드 평가 -> 함수 코드 실행의 과정을 익히고
실행스택, 스코프, 렉시컬환경의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렉시컬 환경은 - TL;DR... 컴포넌트로 구성되어있고, 전역환경레코드, 객체환경 레코드랑 선언적 환경 레코드 이런건 첨듣네 ㅠㅠㅠㅠㅠㅠㅠ 얼마나 이 무지했단말인가 ㅠㅠ그냥 메모리 저장인줄알았지ㅠ레코드가 있었구나ㅠ
ES6에서 그럼 선언적 레코드 환경이 새로 추가된건거구나. let const 를 위해서.. .. ㅠㅠㅠㅠㅠㅠㅠ그림 23-24 ㅠㅠㅠ 참 친철하네..

24장 - 클로저
: 얘도 중요하잖아... 아니 이책에 안중요한게 없는 것 같다. 
근데 앞에 실행컨텍스트랑 렉시컬 환경 험한거 지나와서 정말 책에 써있는데로 쉽네. 
그림 24-1을 참고하자. 이전 실행컨텍스트 장에서 나왔던 내용을 환경을 추가해서 더욱 잘 설명하고 있다. 외부함수보다 ㅁㅁㅁㅁ가 긴 내부함수. 이러한 중첩 함수가 클로저. 캡슐 정보화 은닉의 경우, 직접 접근하면 안되는 정보를 대표적인 우리들의 모던한 예제인 makeCount 함수로 표현하고 있다. 이건 모던 자바스크립트 튜토리얼에도 나오는 좋은 예제. 거기에 더해서 두번 호출하는 딥다이브를 보여주는군...🥺 두번 호출 하면서 생기게 되는 자유변수 공유 문제 해결을 표현하고... predicate
MDN: 클로저는 함수와 함수가 선언 된 렉시컬환경의 조합이다. 😇

25장 - 클래스
: 문법적 설탕인가? ... ㅇㅇ 난 설탕이라도 맛있으니 새로운 객체 생성 방법으로 필요한 절차라고 생각했다.🙂
418쪽에 4번이 최근 당한 내용이네... 암묵적으로 strict 적용 되는 부분.😓 클래스명에 파스칼 케이스는 쓰는것을 권장 함. 

함수로 평가되는것과 호이스팅이 되는구나. 다른 언어의 교육에서 붕어빵틀로 표현하... 는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 안하면 무용지물이니까 new 연산자 없이 쓰면 ... 음 그렇군...🙂

클래스 문법에 익숙해지면 프로토타입으로 했던것보다 손쉽게 구현할 수 있구나.
Prototype 메서드와 Static 메서드의 차이점을 이야기하는구나.. Static 공간이다 보니까 내꺼만 쓸 수 있군. Math.max 같은걸로.

옹...✨클래스 몸체에 정의하는 방식이 ....... 생겼는데 25-69예제 super는 여기서부텉 다시 좀 봐야겠네 졸리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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