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수의 구분
: ES6 이전과 ES6 이후의 함수를 사용하는 목적과 몇가지 종류로 구분하는 이야기를 한다. 참... 과거엔 복잡했구나 싶다.
........ 그래서 ES6부터 크게 3개로 나눴구나...

화살표 함수 부족한 사람은 여기서 익혀가면 좋고... 생성자도 없고 프로토타입도 슈퍼도 agruments 도 없는 그런 슬픈 친구 하지만 깔끔한친구. 가장가까운곳에 척을 두고있는 친구... 언제나 생각하지만 얘 없었으면 코드 많이 너저분해지지 않았을까.(빌드기준) 뭐, 메서드의 부작용은 this 위치만 잘 알고 함수 생성 표현도 메서드쪽에 간단한 친구도 생겼으니 적재적소에 뭐든 잘 사용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근데 이 앞장에 클래스에서 생성자 없이 쓰면 사파리는 왜 안되거지? 크롬 72 이하에서도 안되던데... 미구현이 확실한건지 뭐라고 딱 말을 못하겠는게 아직 안되는게 많나보네?
음... 이건 좀 더 상세하게 알아봐야겠는데 요즘 잠깐잠깐 이 책에서 듣는거 말고 시간이 별로 없군... 음 Rest 파라미터, 함수에 요즘 새로나온 (이건 좀 아닌가) 


급 회고 ???? 실은 읽는게 너무 느린거같아서 이 책 천페이지 넘는데 어느 세월에 하나하나 나눠서 읽고있어...
기존에 책 읽던 방식대로 훑고 넘어가고 아 전에 저기에 뭐가 있었는데 하고 인덱스 기억하는 식으로 해야겠다... 핵심적인 부분은 일단 차근차근 짚어서 넘어갔고, 이번달에 스스로 정한 CSS도 보는 진도율과 목표치에 부합하지 않으니 다시 기존 방식으로 돌아가야곘다. 하나 하나 짚어보고 생각하고 적자니 너무 오래걸렸다. 되풀이 하면서 생각해봐야지. ㅠㅠ

+ Recent posts